쿠팡 캐시 현금화 완전 가이드 및 현금화 방법 캐시 활용 팁

쿠팡 캐시 현금화 완전 가이드 및 현금화 방법 캐시 활용 팁

쿠팡 캐시 현금화 기본 개념

쿠팡 캐시란 무엇인가?

쿠팡캐시는 쿠팡에서 사용이 가능한 결제의 수단이며, 쿠팡 쇼핑몰에서 쇼핑을 할 때 현금과 같은 개념으로 사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쿠팡캐시는 쿠팡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적립이나 쿠팡 앱 내 광고 시청, 쿠팡 플레이 이용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서 적립할 수 있습니다. 

쿠팡 캐시의 분류: 포인트성과 현금성

쿠팡캐시 적립방법으로는 쿠페이 계좌나 쿠페이머니로 결제를 하면 쿠팡 캐시로 결제금액의 1%를 매달 최고 1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쿠팡캐시는 크게 포인트성과 현금성으로 분류되는데, 유형에 따라 포인트 전환 혹은 현금영수증 발급에서 조금 다르다고 할 수 있어요. 

– 포인트성 쿠팡캐시는 고객케어캐시나 캐시백, 제휴포인트 전환, 이벤트 등이 있습니다. 

– 현금성 쿠팡캐시는 쿠페이 머니 전환, 기프트카드 전환, 미사용 티켓 환불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알아야할 사항은 현금성 쿠팡캐시로 온라인에서 쿠팡 소액결제 현금화 방식이라고 되어 있는 것들을 보면 잘못된 방식의 정보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쿠팡 캐시 현금화 방법

쿠팡 캐시에서 현금성 쿠팡캐시가 아닌, 포인트성일 때 현금화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식을 통해서 현금화 진행을 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머니를 통한 현금화 절차

쿠팡캐시를 하나머니로 전환하기

1. 모바일에서 하나머니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진행해 줍니다. 아이폰 기종의 경우에는 앱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를 해야 합니다. 

2. 하나머니 어플을 실행하여 본인인증 절차를 완료해 줍니다. 

3. 하단의 메뉴에서 전체메뉴 섹션을 눌러 줍니다.

4. 쿠팡캐시 항목을 눌러 줍니다.

5.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체크박스를 눌러 체크 표시를 합니다.

6. 전환 신청 포인트 입력란에 전환 신청할 쿠팡 캐시 포인트를 입력한 뒤 포인트 전환 버튼을 눌러줍니다. 

7. 설정한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8. 제휴사 포인트가 전환되었다는 멘트가 나오면 확인을 누릅니다.

이렇게 쿠팡캐시를 하나머니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하루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전환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이 포인트를 넘겨서 전환하고 싶다면 하루씩 나누어 며칠에 걸쳐 진행이 가능합니다. 

하나머니앱과 핀크앱 사용법

하나머니로 쿠팡캐시를 바꾸는 과정이 종료되었다면, 이어서 핀크 어플을 실행해서 아래와 같은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1. 핀크 앱 다운받기를 합니다. 

2. 핀크머니 클릭을 해준 뒤 충전을 합니다. 

3. 하나머니로 충전을 해 줍니다. 

5. 원하는 금액을 기입하고 충전해 줍니다. 

5. 핀크머니로 송금하기를 합니다. 

6. 무료 송금하기를 이용하고, 계좌를 입력한 후 송금합니다. 

이렇게 하면 현금화를 위한 방법이 종료 됩니다. 

하나머니 앱을 통해 이후 핀크앱까지 거치는 과정이 귀찮게 느껴질 수 있지만, 쿠팡캐시에서 하나머니 또 핀크 앱 순서로 포인트를 바꿔 은행 계좌로 송금이 될 수 있는 방법이라 막상 사용해 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타 포인트 전환 방법

리브메이트와 포인트리 활용

리브메이트는 KB 국민은행의 자산관리 서비스이며, 앱을 통해서 멤버십 포인트인 포인트리를 간편결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이용하면서 포인트리가 쌓이게 되는데, 카드 없어도 리브메이트 앱에서 오늘의 퀴즈와 출석체크, 간편 결제를 통해서 포인트리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얻게 된 본인 계좌로 이체가 가능하며, 편의점에서 현금 대신해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와 연계된 전환 방법

카카오페이 현금화를 하기 위해서는 내가 이전에 적립한 포인트가 몇 점인지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페이 앱을 통해서 혜택 메뉴를 누르면 내가 가진 페이 포인트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프티콘 환불 이용 방법 

카카오톡 선물하기 메뉴로 접속하여, 지금 가지고 있는 페이 포인트 내에서 구매가 가능한 기프티콘을 구매합니다. 결제 방식을 페이 포인트로 선택한 뒤 받는 사람을 나로 설정하여 선물합니다. 기프티콘을 해당 유효기간까지 사용하지 않고, 유효기간이 지나면 환불을 진행하게 되며 약 90%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 상품권 재판매 방법

카카오톡 선물하기 메뉴로 접속을 한 뒤 현재 보유하고 있는 페이 포인트 안에서 구매가 가능한 상품권을 구매합니다. 결제 방식에서 페이포인트를 선택하고, 받는 사람은 나로 지정합니다. 상품권을 중고 사이트를 통해 재판매합니다. 이때 보통 정가의 약 90%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판매하면 판매가 잘 이루어 집니다. 

혹은 상품권을 지류 상품권으로 바꾼 이후에 해당 상품권을 오프라인에서 현금으로 바꿔주는 상품권 판매소에 가서 현금으로 교환을 합니다. 

쿠팡 캐시 활용 팁

적립 및 사용 팁

쿠팡에서는 정기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게 된다면 쿠팡 캐시를 추가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금액 이상 구매를 한다면 추가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구매 전에 사용이 가능한 쿠팡 캐시량을 확인하고, 가능한 많은 캐시를 사용해 현금 지출을 줄이며, 큰 금액의 구매를 하게 된다면 경제적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재적립율

일부 프로모션에서는 캐시 사용을 할 때 일정한 비율로 캐시가 재적립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옵션을 활용해 본다면 캐시를 사용하면서 동시에 다시 캐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보았을 때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추가 정보 및 자주 묻는 질문

쿠팡 소액결제와 현금화 관계

쿠팡 소액결제 현금화는 쿠팡을 이용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싸게 구입해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말하며, 이는 쿠팡 기프트카드를 판매하는 게시글을 통해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말하자면 휴대폰 소액결제 혹은 정보이용료를 이용한 현금화와 다르게 쿠팡의 상품권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쿠팡 캐시 전환 수수료 정보

컬쳐랜드 상품권 전환 시 주의 사항

컬쳐랜드 상품권으로 쿠팡 캐시를 전환할 때의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전환 비율이나 사용 가능한 범위 또는 유효 기간 등을 확인하고, 상품권 사용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다른 현금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수수료 계산 방법

전환 시마다 발생하는 수수료를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 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서는 경제적 결정을 내리고, 재정적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