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예전에는 시장에 가서 장을 보고 뭐든지 직접 보고 골랐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흐르면서 이제는 클릭 한 번으로, 전화 한 번으로 물건이 집에 배송되는 시대가 되었지요.
여러 가지 사정으로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은행에 가서 대출을 받거나, ATM기 또는 유선으로 현금서비스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소액결제 현금화로 집에서 편하게, 특별한 조건 없이 누구나 현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란 본인 명의의 핸드폰을 이용해서 상품권, 콘텐츠 등을 결제하여 현금으로 교환 또는 판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상품권을 구매하여 팔면 상품권 현금화라 부르고, 콘텐츠를 구매해서 팔면 정보이용료 현금화라고 합니다.
정보이용료 현금화 방법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 소액결제 현금화를 진행합니다.
2.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이나 스마트폰을 구해하면 자동으로 통신사에서 일정 금액의 소액 결제 한도를 부과 받게 됩니다.
한도는 보통 100만 원이 부과되는데 이 한도 내에서 원스토어, 구글플레이 스토어, 티머니 등에서 상품권, 콘텐츠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매한 것들은 소액결제 현금화 업체나 구매를 원하는 개인에게 다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우선 급하게 필요한 현금을, 통신사 한도 내에서 물품을 구매한 뒤 판매하는 방법으로 현금을 얻게 되면서 소액결제 현금화가 가능하게 됩니다.
3.자신의 신용도와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 소액결제 현금화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서로 믿을 수만 있다면 개인 간의 거래도 좋은 방법이지만, 현금이 필요한 절실한 마음을 이용하여 악의적으로 사기를 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정보이용료 현금화 업체를 통해 거래하고 있습니다.
다만 업체라고 해도 사기 건이 없는 것은 아니므로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인지 국세청에서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4. 정보이용료 현금화를 이용할 때는 한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너무 낮은 수수료를 말하는 업체는 주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정보이용료 현금화 정책으로 인해 콘텐츠를 구매할 때는 해당 업체에서 일정 수수료를 가져가게 됩니다.
이를 다시 업체에 판매하고 업체도 다른 필요한 사람에게 판매하기 위해서는 업체도 일정 수수료를 가져가야 합니다.
즉 현실적으로 너무 낮은 수수료는 불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업체가 무료로 봉사하는 마음으로 정보이용료 현금화를 하는 것이 아니라면, 너무 낮은 수수료는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실제로 낮은 수수료를 불러 거래를 진행해도 중간에 수수료를 붙이거나, 약관에 아주 조그맣게 수수료 내용을 넣어 고객에게 높은 수수료를 가져가는 업체도 많습니다.
따라서 수수료가 너무 낮다면 한 번 더 주의 깊게 체크하시면 좋습니다.
5.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는 정보이용료 현금화를 진행하는 과정 중에 절대 개인의 정보를 묻지 않습니다:
개인이 이미 구매한 콘텐츠를 다시 구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 정보를 물을 필요도 없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정보를 요구한다면 바로 거래를 끊으시는 게 좋습니다.
너무나 간단하고 편한 방법으로 현금화가 가능한 만큼, 소중한 내 정보와 자산을 지키기 위해 믿을 만한 업체인지 확인하시고 거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