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단기대출 및 이용방법 ft 단점

신용카드 단기대출

오늘은 신용카드 단기대출에 관하여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이번글은 카드관련 대출상품에 대하여 전문성있는 정보글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금융갈증 해소를 원하시는 분들께서 만능뱅크에서 준비한 이번글 꼭 참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단기 대출

신용카드의 주 서비스중의 하나이며 회원의 신용카드 한도 중에서 각 카드사가 정해준 만큼의 한도내 서비스나 물품의구매가 아닌 현금을 빌려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소액대출이라고 불리며, 연체시에는 신용도 하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출임을 알 수 없는 모호한 명칭 으로 시민들의 신용도가 하락하는 문제가 생기게 되었고 정부에서2014년 12월 부터 신용카드 약관이 다시 바뀌게 되며 2015년 1월달 부터 적용되었습니다.

신용카드 단기대출의 필요성과 이유

 

급전 조달을 위한 신용카드 단기대출

급한 상황에서 현금이 필요한 경우, 신용카드 단기대출은 신속하고 편리한 금전 조달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의료비나 긴급한 가계 문제 등에 직면했을 때, 신용카드의 한도를 활용하여 대출을 받아 현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은행 등에서 대출을 신청하고 대기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급한 자금 조달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상 상황에서의 신용카드 단기대출 활용

신용카드 단기대출은 비상 상황에서의 급전 조달을 위한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고장이나 가전 제품 수리 등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금전적인 지원이 필요할 때, 신용카드 단기대출을 통해 빠르게 현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긴급한 상황에서도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생활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단기대출의 장점

신용카드 단기대출은 급전 조달의 필요성과 비상 상황에서의 금전적인 지원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신용카드의 한도를 활용하여 신속하고 간편하게 현금을 대체로 얻을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생활의 안정성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단기대출 단점

제일 큰 단점은 이자율이 높다는 것입니다. 최대 이자의 경우 20%까지이며 보통 6%에서 20%정도 부과됩니다. 예시로 만원을ㄹ 20%로 빌리게 되면 이자는 166월 이자가 약 2천원 정도 되는 것입니다.

이는 신용등급 관리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카드사는 제 1 금융권이 아니라 제 2금융권으로 분류되기에카드사에서 서비스하는 현금 서비스 또한 신용전산상 제 2 금융권 대출로 취급됩니다. 때문에 현금서비스를 자주 이용하였는데 제시간에 갚지 못하게 되면 신용 정보 회사에서 이용자의 자금 사정이 원활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하게 되어 신용불량의 위험성이 노후화 되는 것으로 여기게 됩니다.

신용카드 이용방법

신용등급

신용등급이라는 것은 채무불이행으로 빠질 가능성을 점수화 해 놓은 것입니다. 그래서 연체될 경우 이자가 올라가며 신용도 하락에 공헌하게 됩니다.

현금서비스가 신용등급 관리에 그닥 좋지 않다는 사실을 아는 분들은 신용카드의 이용한도와는 다르게 현금서비스 한도를 0원으로 설정해놓기도 합니다. 한편 금융거래에 대한 지식이 아직 별로 없는 초년생들의 경우 취직을 하며 카드를 발급 받은 다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쓰다가 후에 본인 자신의 신용등급이 7~8등급이라는 것에 충격 받을지도 모릅니다.

신용등급 이용방법

첫번째는 홈페이지 이용방법입니다. 처음에 본인인증으로 로그인하여 단기카드대출을 신청함으로써 결제계좌로 해당금액이 송금됩니다. 모바일의 경우 핸드폰 앱에서 24시간 연중무휴 앱을 찾아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서버 점검이나 전산망에 이상이 있을 경우는 제외됩니다. 콜센터의 경우 콜센터 영업시간중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삼성페이의 경우 2020년 6월 30일부터 KB국민카드를 등록하게 되면 삼성페이에서도 단기카드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단기대출 이용 팁

신용카드 단기대출 이용 팁

카드사마다 알아보면 단기카드 대출 금리할인이나 단기카드 대출시에 포인트 지급 등등으로 이벤트하는 시즌이 종종 있습니다. 이벤트를 목적으로 대출을 받는 경우 신용도 하락의 원인이 되기에 별로 추천 하지 않으나 어차피 이용할 일이 있을 경우에는 이벤트의 참여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용카드 단기대출의 주의사항

이자율과 수수료 확인

신용카드 단기대출을 이용할 때에는 반드시 이자율과 수수료를 확인해야 합니다. 대출 금액에 따라 이자율과 수수료가 부과되며, 이는 개인 신용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을 신청하기 전에 반드시 이자율과 수수료를 정확히 파악하고 비교 분석해야 합니다. 이자율과 수수료가 낮을수록 대출금을 상환하는 부담이 줄어들게 되므로, 가능한 한 경쟁사의 조건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대출 업체 선택의 중요성

신용카드 단기대출을 이용할 때에는 신뢰할 수 있는 대출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출 시 개인 정보를 제공하고 대출 계약을 체결해야 하기 때문에, 신뢰성이 확보된 업체에서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 대출 업체의 신용도와 평판을 조사하고, 다른 이용자들의 후기를 참고하여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대출 계약서를 꼼꼼히 읽어보고 이해한 후에 서명해야 합니다.

이상 신용카드 단기대출에 대하여 정보를 공유해보았습니다. 모든 상품 이용전에는 상품 설명서와 약관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번글도 소중한 시간을 투자하셔서 읽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다음에는 더 유익한 정보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